든든한 나만의 출판 기획 노트 만들기 : 고객 프로파일링 워크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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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깃 독자가 연령과 성별에 그친다면
'요즘 핫한' 아이템에 배신당해 보셨다면
'고객 프로파일링 워크숍'에서 실제로 작동하는 기획을 경험하세요



"기획할 때 너무 막막해요.“
"다들 어디서 그런 기획 거리를 찾는 걸까요?"

초대박 베스트셀러를 만드는 방법은 저도 잘 모릅니다.
다만 최근 7년간 기획하거나 만든 책 중
국내기획서가 96%, 중쇄율 92%, 그중 첫 책 작가인 경우가 66%
이 숫자는 모두 고객에서 출발하는 기획이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기획, '고객'이라는 프레임에서 출발하기를 제안합니다.
유명 저자나 인플루언서, 지금 뜨는 트렌드나 아이템을 사냥하듯 쫓는 기획은 금세 지치고 맙니다.
내가 만드는 책의 고객을 분석하고 고객중심으로 생각하는 프레임을 장착하면,
어디서부터 기획을 시작해야 할지 머뭇거릴 일이 없습니다.
기획의 시야가 넓어지고, 기획 센스가 조금 부족하더라도 일단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고객을 향해 만들어야 한다."
기본 중의 기본이라는 걸 머리로는 알지만,
그저 이론일 뿐이라고 생각하신 분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취향의 시대를 넘어 개인화, 다취향의 시대인 현재,
책이라는 상품을 만드는 우리는 고객을 깊이 이해해야만 합니다.
흔들리지 않은 나만의 기획은 흔들리지 않는 명확한 고객에서 출발하기 때문입니다.

매 수업에서 이론과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머리로만 배우는 게 아니라, 실제 책 만드는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주간의 과정을 거치고 나면 기획하는 새로운 눈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 수강 추천 대상
-제출할 아이템이 없어서 기획 회의가 늘 스트레스인 사람
-기획안의 '타겟독자'란을 보면 머릿속이 하얘지는 사람
-어디서부터 기획을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
-기획의 기본기를 확립하고 싶은 사람
-'나'라는 편집자를 1인 브랜드로 만들고 싶은 사람
-오래 책 만드는 일을 하고 싶은 사람
강사소개